[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자연유래 성분과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화장품 만드는 ‘데일리스테’

입력 2024-02-06 09:36   수정 2024-02-06 09:37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데일리스테는 화장품과 생활용품을 제조하고 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정철민 대표(43)가 2017년 11월에 설립했다.

정 대표는 “데일리스테는 세상에 단 하나라도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브랜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설립한 기업”이라고 소개했다.

“데일리스테는 실전 에스테틱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피부 상담을 바탕으로 메디컬 코스메틱 수준으로 품질을 끌어올리고 아로마테라피 기술을 제품에 접목해 홈 케어 아로마테라피를 선사하는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데일리스테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으로 구성하였으며 우수한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다. 13년 이상의 화장품 및 원료소재 개발 등의 경험을 살려 꾸준한 제품개발을 통해 내추럴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클렌저, 안티에이징 크림 등 총 12종류 21품목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정 대표는 “실리카 성분이 풍부한 유성 온천수를 함유한 홈스파 케어와 자연유래 성분과 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온 가족이 사용하는 저자극 케어가 특징”이라고 말했다.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 한 pH 5.5 약산성을 사용합니다. 재활용이 우수한 친환경 용기와 재생지를 사용해 제로 웨이스트도 실현하였습니다. 향료 대신 아로마 오일을 함유해 욕실에서 즐기는 아로마 테라피로 독자적인 유효성분 리포좀 화장품 제조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데일리스테는 대전광역시에 제품 납품 2건을 진행하고 있으며 3DS코즈텍, ㈜하이햄프씨, ㈜드림캐쳐 등의 네트워크 업체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자사쇼핑몰, 꽃피는 아침마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기타 오픈마켓 등을 통해서도 판매가 이뤄진다.

“필리핀, 브루나이, 베트남 등 해외거점 확보 및 샘플 발송을 통해 수출도 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하이테크 기술대학(HHT대학)과 제품공급 MOU도 체결하였습니다.”

정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온 가족이 평생토록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필요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첫아이를 임신한 아내의 머리가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화장품 연구개발을 하던 저는 샴푸에 주성분인 합성계면활성제는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여성의 경우 몸 안에 축적돼 태아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확인하고 아내와 아이를 위한 샴푸를 직접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베이스로 하고 모발과 손톱 등을 자라게 도와주는 바이오틴을 함유해 만든 시제품을 아내가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모발 빠짐이 줄어들었고 아이까지도 갓난아이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의 풍성하고 건강한 모발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이건 반드시 제품화해야겠다는 마음으로 다년간 몸담았던 회사를 그만두고 천연샴푸이면서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는 ‘데일리스테 내추럴 바이오틴 샴푸’를 개발에 몰두하게 됐습니다.”

창업 후 정 대표는 “고객의 높은 재구매율과 별다섯개의 긍정적인 후기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데일리스테는 2023년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에 뽑혔다.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은 창업 3~7년 된 도약기 창업기업의 스케일업을 위해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이다. 스타트업의 경영 진단 및 개선, 소비자 요구 및 시장 환경 분석, 투자진단 및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2017년 한남대학교 창업선도대학 예비창업자 선정됐습니다. 창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아이템만 가지고 있던 저에게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한남대학교는 창업에 관해 전국 최대규모의 장비와 인프라를 가지고 있습니다.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충분한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정 대표는 “가족을 위해 만들기 시작한 제품이 이제는 모두를 위한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안전한 성분과 내용물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온 가족의 피부 건강을 책임지는 코스메틱 브랜드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설립일 : 2017년 11월
주요사업 : 화장품 및 생활용품 제조
성과 : 2015년 데일리스테 상표 출원, 천연 계면활성제를 함유하고 탈모예방 효과를 가진 기능성 샴푸개발, 한남대학교 2017년도 창업선도대학 예비창업자 선정, 피부과 병원용 화장품 4종 KIT 개발(C 브랜드), 캡슐화된 SOD를 함유하는 화장품 조성물 제조방법 특허출원, 유명명품브랜드 샴푸, 바디워시 개발 및 런칭 (J 브랜드), 네트워크 전용 에센스 클렌저, 로션, 크림, 마스크팩 개발 및 납품, 2019년 중국 훠월궈스 국경지역 면세점 진출, 대한민국 대전시와 ‘Daejeon is U’ 공동브랜딩 사업 추진, 2021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선정, 인체제대혈줄기세포배양액을 활용한 안티에이징 2종 개발, 2021년 10월 (주)보네스티 법인 설립, 2022년 2월 창업진흥원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지원사업 과제종합판정결과 최우수, 2023년 한국폴리텍대학 배양공정과와 제품개발 파트너쉽 체결


jinho23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